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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들 고충사례 한권의 책으로" 회원고충위 사례집 발간

관리자 기자  2007.04.12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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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성모 협회장 공약사항으로 설립돼 회원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는 회원고충처리위원회(위원장 박건배)가 1년 반에 걸친 노력과 결실이 담긴 사례집을 발간했다.
‘회원고충처리, 그 사례를 넘어’를 제목으로 하는 회원고충사례집에는 92개의 생생한 고충사례가 실려 있어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례집에는 실제 고충위 위원들이 회원들로부터 접수해 처리한 고충사례를 ▲환자와의 분쟁 ▲회원간의 분쟁 ▲업체/건물주와의 분쟁 ▲법규정 ▲건강보험 ▲보조인력 ▲기타로 크게 분류해 고충사례와 처리 결과 등을 소개하고 있다.
사례집에는 ▲합의서 ▲치과의원 초진시 문진사항 ▲발치 및 치과수술 동의서 ▲발치수술 후 주의사항 ▲임프란트 수술 후 주의사항 ▲근관치료시 및 치료 후 주의사항 ▲진료의뢰서 등 환자분쟁과 관련된 유용한 양식이 수록돼 있다.


이와함께 회원고충처리 신청방법 등 고충위 소개와 환자민원 유형에 따른 절차도 소개돼 있다.
고충위는 이번 사례집이 내년도에 3년을 결산하는 ‘백서’를 발간하기 위한 전단계 작업이라고 밝혔다. 사례집은 750부를 제작해 협회 대의원 및 각 지부 임원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이윤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