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일웅 구순구개열 의료봉사회(이사장 민병일)가 ‘구순구개열 환자를 위한 기금마련 골프대회’를 다음달 13(일) 오전 6시부터 시그너스 CC에서 연다.
지난 2005년 11월 공식 발족한 일웅 구순구개열의료봉사회는 해외의료 후진국의 구순열 및 구개열 환자를 대상으로 한 무료수술과 의료지원 사업을 위해 출범한 봉사단체다.
특히 지난 40여년간 제주, 삼척, 울산 등 국내와 베트남, 중국, 요르단 등 국외에서 1000여명 이상의 언청이 무료 수술을 통해 의료 봉사에 매진해온 민병일 서울치대 명예교수의 봉사사업을 계승하기 위해 설립됐다.
현재 의료봉사회에는 서울치대 구강외과 출신 교수진을 비롯해 해외 의료후진국 구순구개열 의료봉사에 뜻을 가지고 있는 치과의사와 관련 의료진들이 다수 참여하고 있다.
의료봉사회는 해외 의료후진국의 구순열 및 구개열 환자를 대상으로 한 무료수술 및 의료시설지원, 현지의사 수술기법 전수, 사회활동 지원, 구순구개열 환아 보호자의 계몽 및 계몽 책자 발간 등의 사업을 해오고 있다.
봉사회에는 치과의사를 포함해 구순구개열 의료봉사에 관심이 있는 개인이나 단체 등 누구나 회원가입 및 후원이 가능하다. 회원가입은 봉사회 홈페이지 (www.cleft.or.kr)로 접속한 후 신청하면 된다. 이번 자선골프대회 참석 및 후원 문의는 서울치대 구강악안면외과 최진영 교수: 02- 2072-3992, 011-9053-3992 번으로 하면 된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