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마인츠대학이 주관하고 ITI 코리아 섹션과 비아이트레이딩이 후원하는 임프란트 어드밴스 서저리 코스가 국내서 뿐만 아니라 독일 마인츠대학 등 국외에서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코스는 ‘Esthetic Implantation을 위한 Essence Technique’를 주제로 국내에서는 내달 26일, 27일 서초동 비아이트레이딩 세미나실에서 개최되며, 독일 마인츠대학에서는 오는 7월 16일부터 19일까지 대학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실습을 경험한다.
비아이트레이딩에 따르면 독일 마인츠대학에서 진행하는 임프란트 어드밴스 서저리 코스는 다양한 실습과정과 체계적인 교육으로 높은 명성을 갖고 있으며, 이번에 한국 임상가들을 위해 첫 문을 연 제1기 과정은 유럽 치과계에서 저명한 연자로 잘 알려진 와그너 마인츠대학 교수를 비롯해 이백수 경희치대 교수도 함께 코스 디렉터로 참여해 임프란트 서저리에 대한 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번 코스에는 나와스 마인츠대학 교수와 권용대 경희치대 교수 등 다수의 연자가 동참한다.
내달 26일, 27일 국내서 열리는 강연에서는 오리엔테이션과 외과 강의가 진행되며, 7월 16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강연에서는 독일 마인츠대학을 방문해 실전임상이 중심이 되는 다양한 실습과 라이브 서저리 참관 등을 통해 임상에 대한 자신감을 한층 높여줄 방침이다.
아울러 이번 코스에서는 스위스 바젤에 위치한 스트라우만 본사에서 진행되는 핸즈 온 코스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핸즈온 코스는 Sinus Graft 실습을 중심으로 Emdogain, Bone Ceramic을 이용한 ‘조직 재생’을 주제로 치주수술에 대한 특별한 실습도 병행된다. 또한 이번 코스 참가자들에게는 프랑크푸루트, 하이델베르그, 바젤, 취리히 등의 도시 관광도 이뤄진다. 신청 마감은 내달 15일까지다. 문의 : 02-3472-3761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