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구강검진 프로그램 전국 회원 무료 배포
경기지부 홈피서 다운로드
정창주 시흥시 치과의사회 회장자신이 직접 개발한 ‘학생 구강검진 프로그램’을 전국 회원들에게 무상으로 배포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정 회장은 현재 자신이 개발한 학생구강검진 프로그램의 시범 운행을 지난 25일까지 마친 가운데 관련 프로그램을 경기지부 홈페이지(www.ggda.or.kr)를 통해 무상으로 다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정 회장은 “회원들이 업체를 통해 관련 프로그램을 구입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과거 관련 업체를 운영했던 경험을 살려 이번 프로그램을 개발 하게 됐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또 “애초 시흥시 치과의사회 회원들의 편의를 위해 만들었으나 김성일 경기지부 회장으로부터 전국의 회원들이 쓸 수 있도록 해 달라는 권유를 받고 전국회원에 대한 무상 배포를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특히 “이번 직접 개발한 프로그램은 업체에서 판매하고 있는 기존 프로그램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라면서 “많은 회원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됐으면 좋겠다”고 피력했다.
정 회장이 이번에 개발한 프로그램은 구강검진 결과를 수기로 기록했을 때 발생하는 번거로움을 대폭 줄였으며 특히 구강검진 통계 등을 쉽게 처리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시흥시 치과의사회는 학생구강검진을 통해 거둬들인 검진비용을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흥시 치과의사회로 모은 후 시흥시 1% 복지재단에 일괄 기부함으로써 시흥시 관내 장애인치과 진료 등 시흥시 시민들의 구강검진을 위해 쓴다는 방침이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