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클릭(대표 김선영)은 오는 20일 건국대 새천년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성공하는 치과의 숫자경영’을 주제로 경영세미나를 주최한다.
주상돈 원장(대구 예치과의원)이 초청연자로 나오는 이번 세미나는 기존의 컨설턴트가 진행하는 경영 강의와는 달리 치과 원장이 직접 강의함으로써 병원을 운영하면서 겪었던 시행착오와 성공의 과정들이 소개돼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치과에서 숫자경영’을 주제로 한 세션1에서는 ▲자신의 치과에 알맞은 성장 매출목표를 잘 설정하고 이룰지? ▲적정한 환자수와 적절한 진료비, 적정한 인건비는 얼마일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환이 잘 내원하게 하는 방법이 소개될 예정이다.
세션 2에서는 ‘성공의 요소는 우리치과 내부에 있다’를 주제로 ▲간접비와 매출과의 관계 ▲독이 되지 않게 인센티브 잘 지급하는 방법 ▲치과식구들이 매달 알아야할 경영지표 ▲환자 입소문으로 소개환자를 많이 늘리는 효과적인 방법 등에 대해 강의한다.
세션 3에서는 ‘환자들과 잘 통하였느냐’를 주제로 ▲정밀 상담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환자 마음 읽기 ▲환자 마음 사로잡는 대화 기술 ▲다른 치과와 차별화되는 환자응대 시스템 ▲원장이 하는 임프란트 수술환자와 심미치료 환자 상담법에 대해 강의한다.
‘디지털 카메라를 활용한 환자 마음 끌어내기’를 주제로 세션 4에서는 ▲디지털 카메라를 활용한 환자와의 신뢰 구축 ▲디지털 카메라를 활용한 포괄적인 치료계획 방법 ▲미용치료에서 디카가 꼭 필요한 이유 ▲우리치과를 미용치과 전문병원으로 알리는 여러 가지 팁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김선영 대표는 “이론적인 경영이 아니라 원장이 직접 강의하기 때문에 그 어떤 세미나 보다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해답을 얻어 갈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며 “미용치료에 관심이 많은 환자들에게 자신의 시술 전후를 생생히 볼 수 있는 디지털 카메라의 활용을 이용한 환자상담 부분도 매우 유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