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I(International Team for Implantology) Korea Section(회장 한동후)이 주관하고 (주)비아이트레이딩이 후원하는 ‘2007 ITI National Congress in Korea’가 오는 7월 1일 여의도 대한투자신탁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Patient Friendly Implant Treatment’ 라는 주제로 최신 임프란트 임상과 각종 연구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ITI 본부의 지원으로 독일을 비롯해 유럽에서 구강외과분야에서 손꼽히는 연자이면서 줄기세포를 통한 관련연구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 슈멜자이즌 독일 프라이부르크 대학 구강외과 교수가 초청돼 오전 세션에는 ‘Bone grafts, Osteosynthesis and Biomaterials’에 대한 강의를, 오후 세션에는 ‘Management of Complications in Implantology’를 주제로 진행되는 특별강연도 마련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 국내연자로는 이성복·이백수 경희치대 교수를 비롯해, 이종호·한중석 서울치대 교수, 최성호 연세치대 교수, 장윤제·이승규 원장 등이 참석해 최소 치아삭제를 통한 심미보철에서 임프란트 환자를 위한 정맥진정법과 Zirconia abutment 등에 대한 강의까지 환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임상의가 되기 위한 내용들로 구성돼 역시 시선을 끌 전망이다.
한동후 ITI Korea Section 회장은 “이번 세미나에서는 각종 최신 임상정보 외에도 최근 ITI 본부에서 제작된 ITI 가이드북 내용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해 치료 프로토콜 정립과 함께 진정요법 등에 대해서도 언급하는 등 내용의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세미나는 동시통역으로 진행되며, 등록마감은 내달 16일까지다. 또 세미나 참석자에게는 ITI 제품이 특별 할인가로 제공된다. 문의 : 02-3472-3761~3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