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재전시회
이벤트·경품행사 풍성
독일 11개업체 14개 부스
또다른 볼거리 제공 기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코엑스 신관 및 대서양홀에서 열리는 ‘제46회 치협 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KDA 2007)’가 이제 8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KDA 2007’에서는 치과계 전 분야의 다양한 학술강연이 마련된 학술대회와 함께 최신 치과 기자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자재 전시회도 열려 관심을 모으고 있다.
15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기자재 전시회는 코엑스 본관 3층에 위치한 3136평 규모의 대서양홀에서 국내외 130여 업체가 참여해 총 558개 부스 규모로 전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전시회에서는 독일의 11개 업체가 연합팀으로 14개 부스에서 독일관을 형성해 전시돼 또 다른 볼거리도 제공된다.
또 수천여종에 이르는 최신 치과 기자재가 선보일 예정인 가운데 각 참여업체들마다 고객을 위한 경품 행사를 비롯해 할인행사, 휴식공간 마련 등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도 선보일 계획이어서 전시장은 관람객들로 북적거릴 전망이다.
학생·개원의 대상 경품 마련
더욱이 전시회 첫날인 15일 오후에는 전시장 입구에서 치과대학생과 치위생과·치기공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경품추첨 행사도 마련돼 있다. 이날 경품으로는 신흥에서 협찬하는 700만 화소급의 디지털 카메라를 비롯해 전자사전, PSP(휴대용), MP3, 도서상품권 등이 전시장을 찾은 학생들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16일, 17일에는 개원의 등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경품추첨 행사도 펼쳐진다. 경품으로는 신흥의 유니트체어와 모바일 캐비넷, 한진디지엑스의 HD 고화질 파노라마, 스카이덴탈의 유니트체어, 비스코아시아의 테세라(Tescera ATL)·구강카메라·광중합기·인상재·컴파짓 키트, 신원덴탈의 멸균소독기, 지-씨코리아의 광중합기·레진키트 등 외에도 많은 업체에서 협찬한 각종 경품들이 추첨을 통해 골고루 제공될 예정이다.
업체별 이벤트도 다양
이밖에도 전시참가 업체별로 다양한 이벤트 등이 마련돼 참가자들의 시선을 끌 것으로 보인다.
신흥은 전시회 기간동안 신흥 패밀리 클럽 회원을 위한 할인행사를 포함해 무료택배 서비스, 아울러 라운지를 마련해 부스를 찾은 고객에게 식음료 제공과 주사침 등을 제공한다. 또 NSK 부스에서는 NSK 서비스 주식회사 설립 이벤트로 핸드피스를 가져온 고객에게 현장에서 수리 서비스도 실시한다.
코메트 디엠아이코리아는 코메트 버의 빈 케이스 7개를 전시부스로 가져올 경우 코메트 카바이드 버 1갑씩, 최대 5갑까지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놓고 있으며, 또 신원덴탈도 W&H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 핸드피스 카트리지 무료교환권 지급과 W&H 제품 품목별 가격할인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이밖에 핸드피스와 앵글 점검을 위한 수리부스도 별도 설치해 수리비 할인 서비스도 진행한다.
오스템임플란트도 전시부스에서 고객을 위한 떡메치기 행사와 부스방문 고객에게 아이스크림 무제한 제공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바텍은 구형 구강센서 보상 서비스 이벤트와 해외 판매에 주력해 온 파노라마 ‘PAX 500’에 대한 보상판매 행사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외에 지-씨코리아, 스카이덴탈, 영한엑스레이, 한림덴텍, 삼일제약, 비아이트레이딩 등 상당수 참여업체들도 자체 부스에서 방문 고객에게 기념품 제공 등 제품 홍보와 관련된 각종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업체들마다 신제품 런칭 등 최신 치과기자재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어느 전시회보다 알차고 질 높은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