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3일 순조로운 전국투어 ‘스타트’

관리자 기자  2007.06.14 00:00:00

기사프린트

휴네스(대표 윤홍철) 주최 ‘상담기법 One-Day 코스 전국투어’ 서울 세미나가 지난 3일 휴네스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휴네스는 이번 서울 세미나를 첫 스타트로 순조로운 전국투어 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세미나는 황윤숙 교수(한양여대 치위생과) 외에도 치과계 안팎의 주목을 받고 있는 안상훈 원장(연세 휴치과 그룹 대표), 진훈희 원장(크로스디 치과의원)과 이현주 실장(강남 베스트덴치과)이 연자로 나서 치료동의율을 100%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상담 노하우와 핵심 스킬을 전했다.
이날 안상훈 원장은 ‘고객 불만율 0% 기법’을 연제로 상담자의 상담 마인드, 상담자 동기부여, 고객의 불만을 캐치해 불만을 만족으로 바꿀 수 있는 상담 심리학을 중점적으로 강연했으며, 황윤숙 교수는 ‘상담 환경 조성’을 주제로 물리적인 상담 환경조성 외에 정서적인 환경조성 방법을 강연했다.
이어 이현주 실장은 ‘10년 동안 경험한 나의 상담 노트"를 연제로 10년간의 상담을 통해 습득한 노하우를 중심으로, 환자를 5가지 유형으로 분류해 각 유형별 적절한 상담기법에 대해 강연했으며, 진훈희 원장은 ‘감성 상담법’을 연제로 하여 감성에 의한 상담이 환자에게 실제로 어떤 영향을 주는지와 함께 오감을 자극하는 감성상담을 통해 치료 동의율을 어떻게 높이는지를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강연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진훈희 원장(휴네스 담당이사)은 “병원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를 개최, 휴네스 세미나를 전국으로 확대함으로써, 전국의 원장님과 스탭들이 지식을 쌓고 치과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휴네스 ‘상담기법 One-Day 코스 전국투어’는 오는 7월 1일 진주 보건대에서 전국투어 그 두 번째 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휴네스는 8월 26일에는 제주에서, 9월 30일에는 대전에서 "상담기법 One-Day 코스 전국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