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네트워크, 자산가치 평가 실시
‘Ye’의 브랜드 자산가치가 1434억원으로 평가됐다.
예네트워크는 지난 2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제15회 예컨벤션에서 이 같은 자산 가치를 발표했다.
이번 Ye 브랜드 자산가치 평가는 브랜드 자산가치 평가 전문회사인 (주)옴니브랜드가 맡아 일반인 대상 전화설문, 병원 내방환자 설문, 환자 그룹 심층 인터뷰, 네트워크 병원원장 심층 인터뷰 등 철저한 입체 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특히 Ye브랜드의 마케팅 및 정밀한 재무분석을 통해 Ye 네트워크의 무형자산이익을 산출한 후, 최종적으로 DCF(현금할인흐름법)에 의한 Ye브랜드의 미래가치를 현가로 환산하는 단계를 거쳐 브랜드자산가치가 최종 평가됐다.
옴니브랜드는 그 결과 영속적인 기간 개념을 적용해 산정된 ‘Ye’의 브랜드자산가치는 1434억원이며 이보다 제한적으로 향후 5년간만을 기간개념으로 적용해 산정된 브랜드자산가치는 554억원 달했다고 밝혔다.
옴니브랜는 Ye브랜드의 강점으로 ▲1993년 국내 최초의 의료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시장 선점 ▲환자고객 중심 철학과 그 실행에 따른 호감 가는 브랜드 이미지 ▲세계시장 진출에 따른 브랜드의 세계화 ▲가입확대에 따른 네트워크 규모의 꾸준한 확대 등을 Ye 브랜드의 자산가치에 공헌한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예 네트워크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환자고객의 욕구 및 경쟁 환경 변화에 따라 Ye 브랜드의 목표와 역할을 좀더 명확히 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브랜드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실시됐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Ye 네트워크의 MSO인 메디파트너㈜는 2007년을 Ye 브랜드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의 원년으로 삼고, Total Brand Management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예네트워크는 브랜드플랫폼 선포식을 갖고 ‘Ye는 환자고객의 행복을 위해 인간중심적인 의료서비스와 환경을 끊임없이 진화시킴으로써 의료서비스 패러다임을 선도한다.’는 브랜드 비전과 함께 ‘Your Expert’라는 슬로건을 선포했다. 강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