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임플랜트 기초부터 라이브 서저리까지

관리자 기자  2007.06.28 00:00:00

기사프린트

(주)덴티움은 지난 2일부터 10일까지 대구 덴티움 세미나실에서 임플랜트 실전·실습 코스인 베이직 세미나를 개최했다.
주말마다 총 4회에 걸쳐 이뤄진 이번 세미나에서는 신정기 원장(미시건치과의원)이 연자로 참석해 임플랜트의 소개 및 진단부터 라이브 서저리까지 체계적인 내용으로 진행돼 눈길을 모았다.
2일과 3일에는 임플랜트 진단 및 치료계획, 외과적 술식 및 기초외과 실습 등이 이뤄졌으며, 9일에는 임플랜트 시스템에 대한 강의 및 전용 덴티폼에 Hand-On 실습 및 보철실습이 펼쳐졌다. 마지막날인 10일에는 연자와 함께 임플랜트 진단 및 치료계획을 수립해 직접 환자에게 시술하는 라이브 서저리가 진행돼 호응을 받았다.


덴티움 관계자는 “현재 개최하고 있는 베이직 코스, GBR & Sinus 코스 외에도 더욱 다양하고 전문적인 내용으로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연자의 술식 및 다양한 임상 케이스를 소개할 뿐만 아니라 임플랜트에 대해 더욱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덴티움은 지난 10일 대전에서도 GBR & Sinus 코스를 개최하고, 이대희 원장(송명구·이대희 서울치과의원)이 연자로 나와 Sinus Anatomy와 Physiology 등 기본개념 뿐만 아니라 Sinus Graft 문제시 관리에 대한 이론 강의 및 전용 모델을 통한 실습 등이 이뤄져 호응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