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루트로닉이 세계적 석학을 초청해 오는 28일, 29일 양일간 서울 힐튼호텔에서 치과용 레이저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레이저 치의학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로버트 컨비사르 박사를 초청해 레이저를 임상에서 쓰고 있거나 레이저에 관심 있는 아시아지역 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 18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이론 및 라이브 강의가 펼쳐진다.
이번에 초청된 컨비사르 박사는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레이저 치의학 강연자로서 런던, 바르셀로나, 플로랜스(이탈리아), 시드니, 홍콩 등 세계 각지에서 강연하고 있으며, 레이저 치의학에 관한 주요 저서들이 12개국에 번역된 바도 있다.
세미나를 통해 컨비사르 박사는 레이저 기초부터 응용에 이르기까지 치과용 레이저에 관한 모든 것을 실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현재 레이저를 활용한 치과 치료는 아직 초보단계에 머물고 있어 향후 병원측면에서는 치과 운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고 환자에게는 기존 치료방법에 비해 치료기간 단축과 치료환경 개선 등으로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대안”이라며 “이미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치과에서 레이저 치료가 보편화되고 있고 조만간 국내에서도 치과 레이저 활용이 빠르게 확산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현장 시술을 통한 트레이닝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자들에게는 세계 최고 권위의 세계레이저치의학회(Academy of Laser Dentistry)가 공식 인정하는 수료인증서도 발급된다.
한편 세계레이저치의학회는 미국레이저치의학회, 국제레이저치의학회 및 북미레이저치의학회 등이 합병해 지난 93년 출범한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레이저 학회로서 톱 클래스의 저명한 임상의, 학술원 회원, 연구원, 레이저 관련 제조회사들이 모두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레이저 기술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이용을 위한 국제 표준과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개발 및 임상교육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문의 : 031-908-3440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