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진료 질 향상 등 구체적 비전 제시

관리자 기자  2007.07.05 00:00:00

기사프린트

모아치과네트워크(회장 민병진, 이하 모아치과)가 전국 모아치과 회원 원장과 초청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대전 유성 리베라호텔에서 ‘2007 MORE SYMPOSIUM’을 열었다.


올해로 6번째를 맞은 이번 학술대회는 ‘Latest Trend on Principle"을 주제로 진단과 치료계획, Full Mouth Rehabilitation, Esthetic, CT의 임상적 활용, Block Bone Grafting 등 안정성과 좋은 치료 결과의 필수조건이라 할 수 있는 정확한 진단과 치료계획의 수립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강조 됐으며 최근의 트렌드와 테크닉에 대한 증례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의미 있는 장이 됐다.
이날 첫 번째 연자로 나선 박정희 원장(전주엠디치과의원)은 ‘Total Treatment를 위한 진단과 치료계획’을 주제로 진단순서와 치료계획을 세울 때의 방법과 주의사항및 중요성 등에 대해 소개하고 케이스별로 환자의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을 보여줬다.
특히 진단 시 필요한 환자에 대한 자료를 일목요연하게 수집할 수 있는 리스트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어 박성철 원장(두손모아치과)은 ‘Full Mouth Rehabilitation시 Occlusal Diagnosis 및 Treatment Sequence’를 주제로 치아상실이나 치아의 마모 등의 원인에 의한 악구강계에 미칠 수 있는 악영향을 중심으로 강연했으며 특히 치아상실이나 구강병 진행상황을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줘 참가자들의 쉬운 이해를 도왔다.
‘CT의 임상적 활용’에 대해 소개 한 김진선 미소 모아치과의원 원장은 파노라마, TOMO 등의 2차원적 진단의 한계로 술자가 일으킬 수 있는 과오 등을 언급하면서 3차원적 영상(CT)의 올바른 사용을 통한 정확한 진단의 이점에 대해 강연했다.


마지막 연자인 정종철 원장(샘 모아치과의원)은 ‘안전하고 예지성 있는 Block Bone Grafting’이라는 주제로 Block Bone 채취 시 부위선택과 방법, Tissue 박리방법과 주의사항, 이식부위 Block Bone고정방법, Block Bone 이식 후 임플랜트 식립방법과 부작용에 대해 강의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 직전 민병진 모아치과네트워크회장은지난 2년간 ‘Servent Leadership’을 통해 회원의 로열티를 높이고, ‘Upgrade your Smile’로 진료 퀼리티의 향상을 꾀하며, ‘Upgrade your Passion & Pride’로 공동체 비전을 공유한 네트워크 회원들에게 그 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고 보상으로 돌아올 수 있는 약속된 땅인 ‘Promise Land’라는 구체적인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다.
강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