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간/안/내

관리자 기자  2007.07.05 00:00:00

기사프린트

 

시스템별 CAD/CAM All ceramic 수복
환자의 심미성에 대한 요구가 증가되면서 자연치아와 동일한 투과성을 갖는 치아가 각광받고 있다. 이처럼 고도의 심미성을 실현하는데 가장 적합한 방법인 all ceramic수복에 대한 지침서가 발간됐다.
이번 신간은 시스템별로 본 CAD/CAM의 개요와 point, 그리고 임상응용을 기술했다. 이 책에서 소개한 시스템은 Procera, Cerec in-Cab, WOL-CERAM, DECSY system, CERCON smart ceramics, Cadin 105, CEREC 3D system, LALA all ceramic system, Denta CAD system, KaVo Everest 등이다.
신간은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뿐 아니라 CAD/CAM과 all ceramic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시작하려는 학생들에게도 충실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역자 : 노재경
■출판 : 한국퀸테센스출판(주)
■문의 : 02-2264-4231-3

 

 

The Provisional Restorations
보철물의 기능·심미성을 추구하며

최근 치과계에서 심미적 수복에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잠간보철물(provisional restoration)에 대한 신서가 나왔다.
한국퀸테센스출판(주)가 펴낸 ‘The Provisional Restorations 보철물의 기능·심미성을 추구하며’는 잠간보철물(provisional restoration)에 대한 다양한 증례와 자세한 그림과 사진을 통해 독자들에게 유익한 지식을 전하고 있다.
이 책은 ▲Provisional restoration의 개념 ▲Provisional restoration의 역할과 임상 응용 ▲Provisional restoration의 재료학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역자 : 우이형, 이성복, 한중석, 김형섭
■출판 : 한국퀸테센스출판(주)
■문의 : 02-2264-4231-3

 

 

임플랜트의 교합
Occlusion for Implant

임플랜트 식립 시 교합 적용에 대한 원칙을 기초부터 설명한 관련 분야 번역서가 발간됐다.
평소 ‘자연치 뿐 아니라 임플랜트에도 교합에 대한 원칙이 적용돼야한다’고 주장하는 원문저자가 그간의 경험과 철학을 묶어 내놓은 ‘Occlusion for Implant’에는 임상에 적용 가능한 교합 이론과 증례 등이 녹아있다.
특히 신간은 그간 치의학이 해답을 제시하지 못한 임플랜트 시술 중 미지의 분야에 대해 고찰하는 한편 현재의 임플랜트 식립 시 교합을 부수적인 문제로 생각하려는 일부의 풍조에 대해 일침을 가하고 있다.
이에 대해 저자는 “교합 문제가 임기응변식으로 처리되고 있는 경향이 있다”며 “기초 학문으로서의 교합학이 있고 이것을 기반으로 임플랜트 치료가 시행돼야 한다”고 서문을 통해 강조했다.
신간은 ▲1부 자연치의 교합 ▲2부 Implant의 교합 ▲3부 임상 atlas로 구성돼 있다.
■역자 : 장세원
■출판 : 한국퀸테센스출판(주)
■문의 : 02-2264-42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