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조병훈·장주혜 교수 공동 연자 맡아

관리자 기자  2007.07.09 00:00:00

기사프린트

(주)신흥이 ‘증례별 문제해결 프로젝트’를 표방하며 2007년 새롭게 선보인 케이스 중심의 ‘Shinhung Composite Resin Hands-on Course’ 세번째 과정이 오는 14일 신흥 본사 연수센터에서 열린다.


(주)신흥이 주최하고 KERR 사가 후원하는 이번 컴포지트 레진 핸즈온 과정은 실제 임상 증례 및 복합 레진 시술 시 겪게 되는 다양한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데 중점을 둔 강연과 실습과정으로 구성돼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강연에도 지난번과 동일하게 조병훈 서울치대 보존과 교수와 장주혜 이대목동병원 보존과 교수가 공동 연자를 맡아 총 4개 섹션의 강연을 진행한다.
섹션 1에서는 조 교수가 연자로 나서 심미 수복 치료 전 Diagnostic Approach를 통한 치료 계획의 수립과 자연 치아의 색상과 느낌을 재현하기 위한 방법, 수복물의 내구성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게 된다.


섹션 2에서는 장 교수로부터 상아질 접착이 어려운 이유와 이에 대한 해결 방안, 접착 시스템 선택 요령과 효과적인 접착 술식, 실패를 줄이는 Class V 수복 방법 등에 대해 듣게 된다.
섹션 3에서는 조 교수가 최신 Layering Technique을 통한 Class IV 수복 방법과 Diastema 증례에서 적절한 Emergency Profile을 얻는 방법, Class I 수복에 있어 과민성을 최소화하는 방법과 Class II 수복 시 Contact을 회복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본격적인 핸즈온 실습 시간으로 꾸며진 마지막 섹션 4에서는 자연치아를 이용한 Esthetic Layering Technique과 Diastema Closure Technique, Resin Ball 또는 Compound-Supported Matrix를 이용한 2급 와동 수복 방법 등을 실습을 통해 익히게 된다.
문의 (주)신흥 컴포지트팀 02-6366-2265, 2860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