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허영구 원장 ‘Sinus Live Surgery’

관리자 기자  2007.07.19 00:00:00

기사프린트

“스크린 강연 생동감 더했다”

 


생동감있고 실질적인 ‘Sinus Live Surgery’ 강연이 열려 많은 관심을 모았다.
허영구 원장(보스톤허브치과)이 지난 7일 청담 보스톤허브치과에서 ‘Sinus Live Surgery’ 세미나를 열었다.


이날 세미나는 1시간 이론 강의 후 실질적인 Sinus Live Surgery 참관 위주로 수업이 진행됐으며 허 원장이 직접 개발, 제작한 Sinus Model에 Osteotome Technique와 Lateral Window Opening을 통해 멤브레인을 Elevation하는 실습 등이 진행됐다.
또 (주)네오바이오텍의 신제품 SinusQuick Implant Dummy Fixtur가 무상으로 지급돼 모델에 식립하는 실습도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 참가한 한 원장은 “Sinus Live Surgery 참관 수업 시 세미나실에 설치된 2개의 스크린을 통해 생동감 있는 참관을 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밝혔다.
허 원장은 이번 참관수업을 위해 수술실내에 카메라 2대를 설치, 1대는 환자의 구강만을 집중 확대해 보여주고 또 다른 1대는 수술실 전체를 촬영해 보여주는 등 보다 실질적인 수업 진행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기했다.
한편 이날 세미나는 애초 15명이 정원이었으나 참가 요청이 많아 30명으로 정원을 늘렸으며 오는 21일 똑같은 커리큘럼으로 앵콜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강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