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강연 생동감 더했다”
생동감있고 실질적인 ‘Sinus Live Surgery’ 강연이 열려 많은 관심을 모았다.
허영구 원장(보스톤허브치과)이 지난 7일 청담 보스톤허브치과에서 ‘Sinus Live Surgery’ 세미나를 열었다.
이날 세미나는 1시간 이론 강의 후 실질적인 Sinus Live Surgery 참관 위주로 수업이 진행됐으며 허 원장이 직접 개발, 제작한 Sinus Model에 Osteotome Technique와 Lateral Window Opening을 통해 멤브레인을 Elevation하는 실습 등이 진행됐다.
또 (주)네오바이오텍의 신제품 SinusQuick Implant Dummy Fixtur가 무상으로 지급돼 모델에 식립하는 실습도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 참가한 한 원장은 “Sinus Live Surgery 참관 수업 시 세미나실에 설치된 2개의 스크린을 통해 생동감 있는 참관을 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밝혔다.
허 원장은 이번 참관수업을 위해 수술실내에 카메라 2대를 설치, 1대는 환자의 구강만을 집중 확대해 보여주고 또 다른 1대는 수술실 전체를 촬영해 보여주는 등 보다 실질적인 수업 진행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기했다.
한편 이날 세미나는 애초 15명이 정원이었으나 참가 요청이 많아 30명으로 정원을 늘렸으며 오는 21일 똑같은 커리큘럼으로 앵콜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강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