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치과계 영역 확대의 효자 노릇을 하고 있는 보툴리놈 톡신과 필러와 관련해 대규모 강연이 열려, 치과계의 관심을 반증했다.
지난 14일 한올아카데미가 주최한 ‘한올 보툴리놈 톡신 & 필러 아카데미’가 250여명의 치과의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이번 특별 강연회에는 보툴리놈 톡신 영역과 필러 영역으로 나눠 진행됐다. 보툴리놈 톡신 강연에 개원가에게 인기를 받고 있는 김성택 연세치대 구강내과 교수가 초청돼 치의학 영역에서의 보툴리눔 톡신의 활용을 비롯해 이갈이, 교근대비(사각턱)에서의 독소 응용, 임플랜트 보조제·입술 비대칭 분야의 보툴리눔 독소의 응용, 라이브 인젝션(사각턱, TMD) 등의 순서로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김 교수의 강연이 끝난 후에도 참석 개원의들은 관련 강연 내용에 대한 질의를 추가적으로 하거나, 임플랜트 시술 후 나타나는 지각 마비 등에 대한 질문을 하는 등 김성택 교수의 인기를 실감하기도 했다.
이어 7시부터는 피부 관련 전문가를 초빙, ‘보툴리눔 톡신 및 필러의 활용’이라는 주제로 각종 주름 및 Augmentation 영역에서의 시술 방법, Combination Theraphy, 부작용의 유형 및 대처 방법 등에 대한 강연을 실시했다. 특히 라이브 인젝션 코너를 통해 이마, 눈가, 팔자 주름, 입술 확대, 융비술 등을 실제로 재현하는 순서를 마련하기도 했다. 김용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