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학술·스탭·재테크’ 프로그램 동문간 화합의 장 만든다

관리자 기자  2007.08.06 00:00:00

기사프린트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9대 동창회(회장 허영구)가 주최하는 ‘2007 종합학술대회 및 단아인 한마당’이 8월 마지막 일요일인 오는 26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학술 프로그램 ▲스탭 프로그램 ▲재테크 프로그램 ▲단아인 한마당 등으로 3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 전 강연 동영상으로 생생하게 준비
모교 유명교수 대거 초청강연 주목

동창회는 특히 모교 유명 교수들을 대거 연자로 초청, 개원의인 동문들의 학술욕구를 충족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날 학술프로그램은 조인호·신수연 단국치대 교수가 Zirconia & CAD CAM을 주제로 강연하며, 은희종 예인치과의원 원장이 ‘치과레이저 임상적용’을 주제로 열강할 예정이다.
또 ▲맹명호 가온치과병원 대표원장이 무치악 임플랜트 보철수복 시 필수 체크포인트 ▲장명진 성북 ENE치과 원장이 개원의를 위한 I V Sedation ▲허영구 보스톤 허브치과원장이 어려운 임플랜트 케이스 99% 성공하기 ▲홍찬의 교수가 엔도 이후 통증의 원인과 해결법 ▲최재영 옥스포드 치과원장이 임상의사가 할 수 있는 간단한 얼굴성형을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이번 학술대회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강연이 동영상과 비디오 강연으로 생동감 있게 전개된다는데 있다.
허영구 동창회장은 “학술프로그램의 전 강연이 실제 적인 강연이 될 수 있도록 동영상 위주로 전개 될 것”이라며 “강연 내용이 생동감 있게 전개돼 동문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스탭 프로그램, 재테크 강연 관심 집중
단아인 한마당 인기 연예인 초청 공연도

특히, 이번 행사는 학술프로그램 외에 스탭 프로그램도 마련, 단아인 개원 병원 치과 가족들도 대거 참여토록 유도했다는 것이 허 회장의 전언이다.
하민희 이미지21 대표를 초청, 드레스와 화장법 강연이 있을 예정이며 ▲정상재 보스톤 치과원장의 임플랜트 환자 케어하기 ▲최상윤 광화문 예치과 대표원장이 최신 office Bleaching시술 팁을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아울러 동문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재테크 강연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강용현 광운대 경영학과 교수를 초빙, 가게자산관리 강연과 현 뉴스데이트캐피탈 대표인 김병기 회장을 초청해 ‘100억 만들기’ 주제 강연이 준비된다.
또 매일경제신문 전문위원인 고종완 교수의 ‘2007년 부동산시장과 신 투자 전략’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도 계획중이다.
아울러 동문간 화합을 다지는 단아인 한마당 역시 준비된다.
이날 단아인 한마당 행사에는 개그맨 김정렬씨의 진행으로 신효정, 박남정씨 등 인기 유명 가수의 초청 공연이 펼쳐져 한 여름밤 동문간 화합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박동운 기자 dongwoo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