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중부권 치과의사회 종합학술대회 (CDC 2007) “CDC서 블루오션을…” 준비 한창

관리자 기자  2007.08.09 00:00:00

기사프린트

10월 14일 충청대 컨벤션센터

 

오는 10월 14일 개최예정인 ‘중부권 치과의사회 종합학술대회(CDC 2007)’ 준비가 한창이다.
충북·충남·대전지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CDC 2007’은 올해는 충북지부 주관으로 청주에 위치한 충청대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인 가운데 조직위원회(위원장 박상록)는 각종 학술대회 및 전시회를 두루 참관하며 보다 알찬 대회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


박상록 위원장은 “이미 충북지부는 지난 2004년 ‘CDC 2004’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경험이 있다”며 “이번 ‘CDC 2007’에서도 점점 힘겨워지는 개원가의 복합적인 여건을 고려해 내용적으로는 개원가에서 즉시 활용해 보탬이 될 수 있는 수준 높은 학술강의를 마련할 방침이며, 규모면에서도 작지만 알찬 대회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준비위는 ‘No ocean in Chung buk, Blue ocean in CDC’를 슬로건으로 회원 및 스탭 등 그 가족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신경쓰고 있다.


학술강연 프로그램으로는 임상강좌를 비롯해 교양, 스탭 강좌 등을 포함해 진행될 예정이다. 임상강좌로는 우이형 경희치대 교수의 ‘심미보철’, 조용범 단국치대 교수의 ‘근관치료’, 최경규 경희치대 교수의 ‘복합레진 인레이의 임상’, 신환선 원장의 ‘임플랜트 수술을 위한 i.V Sedatio n’, 조용석 원장의 ‘Surgical management of implant failure’ 등이 마련돼 있다.
이외에도 박인출 원장의 ‘치과의사의 치과경영의 현재와 미래’, 최상윤 원장의 ‘치아미백’, 임종성 컨설턴트의 ‘치과서비스’ 등의 강좌와 시골의사로 유명한 박경철 원장이 ‘향후 자산시장의 변동과 전망’을 주제로 한 교양강좌 등도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조직위는 알찬 대회를 위해 전시회와 이벤트 등에 대해서도 준비가 한창인 것으로 전해졌다. 1차 사전등록은 9월 17일 까지며, 2차 등록은 10월 2일까지다. 학술대회 참가 신청 : 043-215-8766~7 홈페이지 : www. cbda.or.kr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