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레진 수복에 대한 각종 임상 노하우와 최신 경향 강연을 통해 개원가에 큰 호응을 얻으며 장수해 온 덴탈파크의 ‘Composite resin Hands-on course’가 오는 19일 (주)신흥 중림사옥 13층 연수센터에서 열린다.
레진관련 실습코스로는 유례없이 20회째를 맞이한 ‘Composite resin Hands-on course’는 관련 분야 최고 전문가인 최경규 교수(경희치대 보존학교실)와 박성호 교수(연세치대 보존학교실)가 연자로 참여, 알차고 실속 있는 강연으로 개원가에 큰 호응을 얻으며 인기 연수로 자리 잡았다.
특히 지난해 1월 제 1회를 시작해 현재 19회까지 연수가 완료된 상태로 총 500여명 이상의 개원의들이 본 코스를 이수하는 기록을 세우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Composite resin Hands-on course’는 오전 ClassⅢ, ClassⅣ, ClassⅤ, diastema closure 수복과 치경부 수복시 문제가 되는 변연의 변색과 탈락을 방지하는 법, 술 후 민감증을 해소하는 테크닉 등의 ‘전치부 심미 수복처치’에 대한 강의와 실습이 집중적으로 이뤄진다.
이어 오후에는 ClassⅠ, ClassⅡ의 심미수복, 올바른 접착방법과 민감증 조절, 포스트 & 코어 등 구치부 수복에 대한 강의와 실습이 진행된다.
덴탈파크 관계자는 “이번 코스의 성공요인은 기초에서 임상에 이르기까지 접착 심미수복 영역에 대한 다양한 강연과 임상 노하우의 공유를 통해 심미수복에 대한 임상의들의 갈증을 말끔히 해소시켜 줌으로써 복합레진을 다루려는 개원의들의 구미를 적절히 맞췄기 때문”이며 “특히 1-day 집중 코스라 장기연수에 따른 부담이 적고 연수회 후 온라인 Q&A 게시판 운영 등을 통해 사후 임상 교류가 가능하도록 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현재 덴탈파크는 세미나가 끝난 후에 덴탈파크 온라인 Q&A 게시판(www.identalpark.com)을 통해 궁금한 점에 대한 질의응답이 가능하도록 운영함으로써 개원의들이 실제 임상에서 진료 하면서 부딪치는 문제나 어려운 점을 해결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등록문의: 신새롬, 오경진 02)777-8216~8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