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0~11일 서울지부 합동연수회
서울지부(회장 김성옥)가 당초 오는 11월 3일과 4일 개최예정이던 ‘서울지부 임원 및 각구회장·총무이사 합동연수회’를 11월 10일에서 11일로 일주일 연기했다.
연수회 장소는 강촌리조트로 이전과 동일하다.
서울지부는 오는 11월 3일 덴탈코러스(회장 김명흡) 정기연주회가 개최되는 관계로 일정을 변경했다.
서울·경기지부 친선 테니스
제8회 서울지부(회장 김성옥)와 경기지부(회장 김성일) 친선테니스대회가 오는 9월 9일 오전 9시부터 수원시 만석공원에 있는 수원만석공원테니스구장에서 개최된다.
대회 참가신청마감은 오는 31일까지다.
이번 대회는 개인전과 단체전, 혼합복식부로 나눠 치러지며, 개인전은 4개팀 1개조로 편성돼 풀리그로 예선을 치룬 뒤 1, 2위는 1부 리그에서 3, 4위는 2부 리그에서 결선을 진행한다.
단체전은 개인전이 끝난 후 시상식 준비시간에 양회 3팀을 선정해 진행된다.
지역 구강보건사업 간담회
기태석 대전지부 회장은 지난 17일 해당 임원진 및 각 구 회장 등과 함께 지역 구강보건사업과 관련해 대전시청과의 간담회에 참석, 회의를 가졌다.
한편 대전지부는 오는 24일 의료광고와 관련된 논의 등을 포함한 각종 현안을 중심으로 정기이사회를 개최한다.
노인의치장착사업 논의
울산지부(회장 이동욱)는 지난 13일 울산시청 보건위생과와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이동욱 회장, 차채홍 수석부회장, 박상영 총무이사, 김종환 치무이사, 나일천 법제이사 등이 참석해 신임 과장 상견례 및 노인의치장착사업 진행에 대해 논의했다.
내달 9일 경치기회 학술대회
경기도치과기공사회(회장 이희성·이하 경치기회)가 단독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경치기회는 다음달 9일 오전 9시부터 동남보건대학 해운관 대강당에서 제43차 학술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김경헌 원장(안양 예가치과의원), 남관우 소장(비고치과기공소), 원석재 소장(U&I치과기공소) 등이 연자로 나서 템포러리 크라운, 덴처 등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특히 학술대회와 함께 동남, 신구, 신흥대학 등 경기도소재 치기공과 학생들의 보철물 전시회도 함께 열린다.
경치기회는 지난 2005년, 2006년에는 서울시치과기공사회와 함께 공동학술대회를 진행한 바 있었지만 올해에는 단독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