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오는 13, 14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센터에서 아시아 최초로 ‘미·일·EU 의약품규제조화국제회의(ICH)’ 워크숍을 개최한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가 후원하는 이번 워크숍은 ‘의약품개발 및 품질관리’를 주제로 진행되며, ICH의 ‘의약품 개발 및 품질 위해도 관리지침’에 대한 체계적인 설명과 구체적인 적용사례 등이 제공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일·EU 의약품규제조화국제회의는 신약의 연구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시험의 중복 문제와 기술적 무역장벽 제거를 위해 미국, 유럽연합, 일본의 규제당국과 제약산업체 전문가 등이 의약품 등록의 과학적, 기술적 관점을 토론하고 기술적 요구사항을 합의하는 협의기구다.
이용흥 진흥원 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우리나라 식약청, 제약기업 및 관련 연구자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이번 워크숍이 한국 최고의 바이오국제행사인 ‘BIO KOREA 2007’과 함께 개최되는 만큼 참가자들로 하여금 현장감 있는 정보와 글로벌 이슈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워크숍 참가는 바이오코리아 홈페이지(www.biokorea.org)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