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홍정욱 강남구 공보이사 학교법인 이사 선임

관리자 기자  2007.10.01 00:00:00

기사프린트

 

홍정욱 서울 강남구치과의사회 공보이사(홍정욱 치과의원 원장)가 지난 11일자로 동아방송예술대학이 소속돼 있는 학교법인 공산학원의 이사로 선임됐다.
홍 이사는 지난 8월에 열린 학교법인 공산학원 제183차 이사회에서 이사로 선임돼 교육인적자원부의 승인을 거쳐 이사로 정식 취임하게 됐다.


전 동아그룹 최원석 회장이 이사장을 맡고 학교법인 공산학원 소속 학교로는 영상·정보분야 특성화 대학인 동아방송예술대학이 일반인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다. 동아방송예술대학 외에도 대전의 동아공고와 자회사인 디마엔터테인먼트가 있다.
홍정욱 이사는 “미디어와 예술 분야에서 특화된 학교법인 공산학원의 이사로 취임하게 돼 개인적으로도 큰 영광”이라며 “치과의사로서 다양한 분야에 참여하게된만큼 치과계의 위상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홍 이사는 17년 전 미국 콜럼비아대학 보건대학원에서 병원 경영학석사를 취득할정도로 경영에 대한 마인드가 높으며, 한국에서도 자신의 전공 분야인 치주 임플랜트 분야를 강연하는 등 교육분야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보여왔다.
한국인 최초로 지난 1998년 미국치주전문의(Diplomate American Board of Periodontology)를 취득하기도 한 홍 이사는 “항상 마음속에 교육이라는 인재양성이 앞으로 21세기 한국의 발전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윤복 기자 위해 참석자들이 긴밀한 유대 하에 최대한 상호협조키로 하는 등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눴다.


부산지부에서는 신성호 회장과 김준배 총무이사가 대표로 참석했으며 김욱규 부산치대 학장, 박수병 부산대 치과병원 병원장 등 치과계 인사를 비롯해 김인세 부산대 총장, 박희두 부산시의사회 회장, 정근 총무부회장, 우영자 부산시간호사회 회장, 강숙자 부산시조무사회 회장, 조성래 고신의대복음병원 병원장, 박호국 부산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원장, 김기천 부산광역시 보건위생과 과장 등 주요 의료계 관련 인사들이 회동했다.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