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바이오메드와 덴츠플라이 공동 후원으로 지난달 7일, 8일 이틀에 걸쳐 연변 조선족 자치주 연길시에 위치한 연변구강의학 교육센터에서 조선치대 평생교육 연수부 주관으로 제15차 학술대회가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는 ‘근관치료 원칙과 최신 근관치료’를 대주제로 황호길 조선치대 보존과 교수가 연자로 참석해 첫날은 ‘근관치료 원칙에 따른 일반적인 근관치료’에 대해 진행됐으며, 둘쨋날에는 ‘Ni-Ti 전동파일 및 열가소성 충전법을 이용한 최신 근관치료’를 주제로 이론 강연 및 실습이 이뤄졌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기본적이고 중요한 이론뿐만 아니라 평소에 궁금했던 근관치료 전반에 대해 다뤄져 근관치료와 관련해 연변주 치과의사들의 목마름을 해소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이외에도 덴츠플라이의 ProTaper 파일과 X-Smart를 이용한 근관 성형, 메타바이오메드의 E&Q Master를 이용한 열가소성 충전법에 대한 이론 및 실습 시간도 마련돼 호응을 끌었다.
김 용 연변구강의학협회 회장은 “지난 2002년부터 조선치대 평생교육 연수부 주관으로 실시하는 연수교육을 통해 연변주 치의학이 중국 내에서도 가장 앞서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한편 제16차 학술대회는 오는 11월에 보철과 주관으로 연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