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와 관련된 모든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민간 상담센터가 문을 열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동안 의료사고와 관련한 상담을 진행해오던 의료소비자시민연대(이하 의시연)가 지난 9일 참여연대 강당에서 소비자 권익과 관련한 의료영역 전반의 상담을 담당하는 상담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이번에 오픈한 상담센터에서는 기존 의료사고 영역부터 민영의료보험, 선택진료비, 진료비 과다청구 상담, 의료과장 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 상담 등 모든 의료 영역에 대해 상담을 진행한다.
소비자상담센터의 첫 소장은 이인재 의료전문 변호사가 맡았고, 상담팀과 연구팀, 법률, 의료자문위원회, 의료법 연구위원회의 부설기구 등이 조직에 포함된다.
상담센터 관계자는 “이번 상담센터를 통해 모아진 의료와 관련한 소비자들의 민원은 통계화 돼 향후 제도 개선 등을 건의할 중요한 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라면서 “향후에는 일반 소비자단체와 연계해 상담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