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장 3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창엽)는 건강보험제도 도입 30주년을 기념해 다음달 13~14일 양일간 ‘한국건강보장 30주년, 성취를 넘어 미래로’라는 주제로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 하모니볼룸에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 및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공동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는 영국의 엘리어스 모셜러스(Elias Mossialos) 교수와 신영수 교수(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가 기조연설을 하고, 의료 및 건강보험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 24명(국외 10명, 국내 14명)을 발표자로 초빙해 정책결정자, 건강보험 업무 종사자, 의료공급자 및 국내외 일반참가자 등 각계 500여명의 인사들과 함께 건강보험의 발전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심포지엄은 3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세션 1은 아시아 국가 건강보장 발전 모델로서의 한국건강보험제도의 의의와 시사점 ▲세션 2는 두개의 그룹으로 나눠 ‘한국건강보장의 도전과 전망’ 및 ‘건강투자, 사회투자와 건강보장’에 대해 ▲세션 3은 ‘한국건강보장의 발전을 위한 미래 과제’ 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 및 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다음달 7일까지 건강보장 30주년기념 국제심포지엄 홈페이지(www.knhi30th .org)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안정미 기자 jmah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