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People to People

관리자 기자  2007.11.01 00:00:00

기사프린트

서울지부 구 보건소장과 간담회

서울지부(회장 김성옥)는 지난달 23일 시내음식점에서 서울시 25개구 보건소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김성옥 회장을 비롯한 서치 임원들과 구치과의사회 회장, 이화경 서울시 보건정책과장, 구 보건소장들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의료기관 자율지도, 의료광고, 정부의 구강보건사업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보고회 참석

김낙현 광주지부 회장이 지난달 8일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 종합계획 대국민 보고회에 참석했다. 이어 김 회장은 지난달 16일 검찰청 명동성 고검장과 면담하는 자리에서 사회 질서 확립 및 국민구강 건강보호 차원에서 고질적인 무면허 치과시술자 척결을 위해 집중 단속을 요청했다.

 

박창헌 광주지부 이사 구강강좌

박창헌 광주지부 총무이사는 지난달 24일 광주광역시북구지회 대강당에서 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북구지회 소속 80여명의 노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알기쉬운 치아상식 및 치아관리법’에 대해 강의를 했다.
이번 강의에서 박창헌 총무이사는 노인들에게 가장 발생되기 쉬운 치과질환 뿐만 아니라 치아관리 및 예방법에 대한 사례와 동영상을 통해 치아의 중요성에 대해 홍보, 노인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임재석 고대 교수 ‘나눔·봉사’ 수상

임재석 고대 구로병원 구강외과 교수가 고대의료원이 수상하는 ‘나눔과 봉사’ 부분 수상자로 선정돼 수상했다.
고려대의료원은 지난달 21일 안암병원 8층 대강당에서 비전선포 2주년 기념 포상자 수상식을 개최한 가운데 지난 2005년 선포된 비전과 미션에 대한 수행결과 평가 및 각 미션별로 교직원 추천을 통해 선정된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수상은 고려대의료원의 미션에 해당되는 분야인 ‘창조적 연구’, ‘고품격 진료’, ‘핵심인재양성’, ‘행복경영’, ‘나눔과 봉사’ 부분으로 2년 동안 각 미션에 해당되는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여준 교직원들에게 수여됐다.
임 교수는 지난 2003년부터 5차례에 걸쳐 실시해 온 아프리카 모로코 지역의 구순구개열 진료봉사를 포함해 각종 의료봉사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나눔과 봉사’ 부분의 수상자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