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정문규)가 치과계 최초로 지난 3월 개설한 온라인 교육원의 기본 틀이 갖춰지면서 점차 회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보철학회 온라인 교육원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검증된 연자의 강연을 선택해 들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회를 한단계 더 발전시켰다는 평가다.
온라인 교육원의 교육과정은 기초코스, 중급코스, 고급코스 등 3개의 코스로 나눠져 있으며, 기초코스를 이수하면 중급과 고급코스를 선택해 들 수 있다.
보철학회는 100여개의 강의를 준비할 계획이다.
최근까지 우이형 교수의 ‘수복물에 따른 치아삭제’, 김용식 원장의 ‘임플랜트 치료시 진단과 치료계획’ 등 16개의 기초코스 강연이 모두 올라와 있으며, 중급코스 15개, 고급코스 11개의 강연이 올라 있다.
최근 온라인 교육원에 42여개 강좌가 오픈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가입문의와 함께 실제 교육원에 가입해 강좌를 듣는 회원수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문규 회장은 “온라인 교육원은 시간과 장소를 뛰어넘는 학술공간으로 회원들에게 서비스를 강화하면서 보철학회를 좀더 진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라며 “수시로 업그레이드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재봉 교육원 원장은 “시대 흐름에 발맞춰 준비기간을 거쳐 본격적으로 온라인 교육원을 가동하고 있다”며 “최신의 컨텐츠와 최고의 연자를 선정해 회원들의 호응이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보철학회는 강좌신청 후 6개월 이내에 40개 강좌를 이수하면 우수보철치과의사 자격을 부여할 방침이다.
우수보철의가 되기 위해서는 초급과정 16개 강좌는 필수과정으로 모두 들어야 하며, 초급과정을 모두 이수해야 중급과 고급으로 넘어 갈 수 있다. 각 강좌를 모두 들은 후에는 강좌마다 간단한 시험이 치러져 10문항 중 6개 이상의 문항을 맞춰야 강좌 이수가 인정된다.
보철학회 온라인 교육원의 강좌는 보철학회 정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해 들을 수 있다. 문의 : 02-569-1604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