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DM는 11월부터 2008년 4월까지 진행될 예정인 5기 연수회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연수회에는 웨버·라이트·장명우 하버드치대 교수와 하버드치대 보철과서 외래 임상교수를 역임하고 있는 이옥 원장, 윤성욱 원장(서울컬럼비아치과의원)과 김종진 원장(압구정 e-편한치과의원)이 패컬티로 참여해 하버드치대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맞춰 보철 및 임플랜트 강의와 실습을 진행한다.
또한 김명래 이화여대 치의학대학원장, 장문성 원장(강남삼성치과), 권긍록 경희치대 교수, 문홍성·심준성 연세치대 부교수, 이재훈 연세치대 임상교수, 전시욱 원장(성미치과)등이 초청 연자로 참여해 연수에 내실을 기할 예정이다.
특히 HSDM 6개월 과정의 한국내 강의와 실습이 끝난 후에는 현지 하버드치대에서 특강이 진행되는 데 이번 연수를 마치는 4기는 이달, 하버드치대 현지에서 라이트, 웨버, 장명우 교수와 더불어 보철과의 ‘타나우’로 불리는 말라먼트 박사(하버드 치대 외래교수) 특강을 듣게 될 예정이다. 말라먼트 박사는 올세라믹 크라운을 임상에 최초로 접목시킨 인물로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연자로 손꼽힌다.
연수회 패컬티인 김종진 원장은 “HSDM의 경우 하버드 치대의 이름을 건 수료증이 발급되는 만큼 본교에서 커리큘럼과 강연내용을 철저히 검증하고 있어 내용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등 조건이 까다롭다”면서 “그만큼 강연이 내실 있고 알차 연수회의 참가 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강조했다.
강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