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오스코텍은 지난달 27일 여의도 전경련회관 국제회의실에서 골 이식 관련 학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관심 있는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Bone Graft in Dental Clinic’을 대주제로 골 이식의 생물학적 기초에서 임상까지 다양한 강연이 진행돼 호응을 받았다.
이날 고재승 서울대 명예교수는 ‘골 이식의 생물학적 기초’를 주제로 한 이론 강연을 펼쳐 주목을 끌었으며, 임창준 원장(이엔이치과병원)은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골 이식 방법’을 주제로 골유도 재생술 등 각종 다양한 방법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또 김영균 분당서울대병원 교수는 ‘각종 골 이식 재료의 장단점 및 골 이식 후 합병증 관리’를 중심으로 자가골을 비롯한 동종골, 이종골, 합성골 등의 장단점 비교 및 골 이식 후 관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역시 관심을 모았다.
아울러 손동석 대구가톨릭의대 교수의 ‘신기구 및 신기술을 이용한 골 이식술’을 주제로 한 강연에서는 최신 골 이식술을 중심으로 시술된 각종 임상케이스를 선보여 참석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오스코텍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임플랜트 시술시 아직까지도 골 이식술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 이와 관련한 이론적 기초부터 임상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술식 및 사후 관리까지 체계적인 강연으로 마련해 호응을 받았다”면서 “앞으로도 골 이식과 관련한 세미나를 자주 개최토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경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