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신흥이 박경일 교수(University of Texas Health Science Center 보존과)를 초청한 가운데 지난 2일과 3일 신흥 본사 연수센터에서 연 ‘CEREC Basic Course’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박 교수는 특히 이번 베이직 코스를 통해 CAD/CAM 및 CEREC3시스템에 대한 이론 소개와 더불어 보철 케이스에 따른 다양한 임상적용 방법 등을 직접 실습을 통해 소개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첫날 강연에서는 CEREC3 시술 단계 및 사전 준비, 소프트웨어의 여러 가지 MODE를 통해 인레이(inlay) 시술을 위한 3D 소프트웨어 실습, 파샬 크라운 제작 등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다뤄졌다.
이어 둘째 날에는 최신 증례로 살펴본 임상 절차와 케이스, Crown 시술을 위한 소프트웨어 실습과 본딩 및 시멘테이션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코스에 참가한 한 참석자는 “CEREC 3를 이용한 다양한 임상 케이스를 접하고 직접 실습하는 과정을 통해 CAD/CAM시스템을 몸으로 체험함으로써 기존 진료에 신선한 자극제가 됐다”면서 “이를 통해 진료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신흥 관계자는 “CEREC3의 빠르고 간편한 치료과정과 생체 친화적이고 심미적인 올세라믹 보철물이 환자들에게까지 관심의 대상으로 떠올라 환자들이 직접 CEREC 시술 치과를 검색해 찾아오는 경우가 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이 같은 코스를 통해 보다 많은 개원의들이 CAD/CAM 시스템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CEREC3는 치과용 CAD/CAM 시스템으로 치과 체어 사이드에서 3D 카메라를 사용해 광학인상체득->디자인->밀링->장착 등 올세라믹 보철물을 단 한번의 치과방문으로 1시간 내에 최적화해 제작하는 ‘차세대 치과진료 시스템’이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