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뉴스플러스)

관리자 기자  2007.12.06 00:00:00

기사프린트

 

 

 

 

 

 

 

 

김창엽 원장 공공기관 최고 CEO 선정

김창엽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원장이 지난달 28일 열린 한겨레 이코노미21 주최 ‘2007 존경받는 대한민국 CEO대상’에서 공공기관 부문의 최고 CEO로 선정됐다.
총 80여개 기업 및 단체들이 최종 후보군에 선정된 가운데 최종 16명의 CEO가 수상을 하게 됐다.
시상식에서 김창엽 원장은 “그동안 전 임·직원의 변화와 혁신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열정을 인정해 주셨다는 점에서 오늘 이 상이 더욱 가치가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영혁신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감동과 만족을 주는 심평원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안정미 기자 jmahn@kda.or.kr

 

공단 "가정 건강 가이드" 출간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이재용·이하 공단)이 가정에서 건강관리와 예방을 할 수 있도록 상시 비치해 볼 수 있는 건강 가이드 책자를 발간했다. 공단은 가정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질환과 응급상황 등의 처치 및 관리방법을 수록한 ‘가정 건강가이드-우리집 건강주치의’를 발간하고 홈페이지에도 제공했다.


책자는 총 21장으로 구성됐으며 ▲한국인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환과 응급상황에 대한 예방, 자가관리방법, 처치, 병원치료를 즉시 받아야 하는 경우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방법과 범람하는 의학정보의 바른 선택 방법 ▲의료기관 이용정보와 건강보험 100% 활용정보 등을 담고 있다.
손혜숙 공단 고객지원실 실장은 “이번 책자 발간으로 가입자들이 가정에서 갑자기 발생하는 응급상황이나 흔히 발생하는 질환 등에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는데 활용할 수 있고, 올바른 병·의원 이용방법이나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안정미 기자

 

 

 

보건분야 5대 기관 청사 신축 기공식

보건복지부는 식품의약품안전청, 질병관리본부 등 보건분야 5대 국책기관의 청사 신축공사 기공식을 지난달 27일 충북 청원군 오송생명과학단지 내 신축부지에서 가졌다. 오는 2010년까지 선진국 수준의 연구시설 등 청사를 신축하는 이 사업은 총사업비 3천17억원이 투입되는 보건의료 분야 국내 최대 규모 국책사업이다.


이곳에 신축·이전하는 기관은 식품의약품안전청, 국립독성과학원, 질병관리본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등 5대 기관이다. 이들 기관은 국내 보건의료 분야에서 중요 역할을 담당하는 국책기관으로 보건의료관련 연구개발과 임상시험, 인·허가, 인력양성 등 오송생명과학단지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최신 실험·연구시설 등을 갖춰 오는 2010년 10월경에 이전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변재진 복지부장관, 정우택 충청북도지사, 문희 국회 보건복지위의원, 국책기관장, 지역주민대표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세중, 이하 공동모금회)가 지난 1일부터 오는 2008년 1월31일까지 62일동안 1천7백86억원을 모금목표로 ‘희망2008 나눔캠페인’을 펼친다. 지난번 캠페인 때에는 1천6백27억원을 모금해 사랑의 온도 100.8도를 기록했다.


‘나눔은 투자입니다. 행복주주가 되어주세요’를 슬로건으로 하고 있는 이번 ‘희망2008 나눔캠페인’은 나눔으로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다른 사람을 이롭게 하는 것이 자신에게도 이익이 된다’는 전통적인 나눔의 의미와 사회적 투자라는 뜻을 담고 있다. 공동모금회는 지난달 27일 전경련과 공동으로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기업인들이 함께하는 ‘사랑나눔 음악회’를 개최했으며, 지난 1일 대학에서 ‘희망2008 나눔캠페인’ 출범식과 ‘사랑의 행복온도탑 제막식’을 가졌다. 이윤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