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스템 말레이시아 미팅 ‘풍성’

관리자 기자  2007.12.17 00:00:00

기사프린트

오스템임플란트(주) (대표이사 최규옥)가 주최한 ‘2007 OSSTEM MEETING Malaysia"가 지난 11월 25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시내 KLCC에서 성황리에 실시됐다.
이날 행사는 총 200여명의 말레이시아 구강외과 전공의들이 참가한 가운데 현지치과의사들에게 임플랜트 관련 토론 및 모임의 장을 제공하고, 한국 연자의 강연을 통해 한국의 임플랜트 임상지식을 널리 알리는 뜻 깊은 행사가 됐다.


말레이시아 연자로는 Malaysia ‘AIC Course Director"인 Dr. How Kim Chuan를 비롯해 총 6명이 각각의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진행하였으며, 현지 치과의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알찬 주제들로 구성이 됐다.
한국 연자로는 조용석 원장(앞선치과병원 의원)이 화상으로 한국에서 강연을 진행했으며, Q&A시간을 갖는 순서로 마련됐다. 휴식시간에도 오스템 제품 전시부스가 운영된 로비에서 많은 참석자들이 각종 질문과 상담을 하는 등 오스템 임플란트 시스템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아울러 이번 말레이시아 오스템미팅에서는 미스오스템임플란트인 김주연씨가 함께 참석,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미스오스템임플란트 김주연씨는 폐막식에서 감사패와 경품을 전달했으며, 참가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등 오스템의 홍보 사절단으로 큰 역할을 담당했다.
김명석 말레이시아법인장은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평소 학회 때보다 훨씬 많은 치과의사들이 행사에 참가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말레이시아 치과의사들이 오스템의 우수성과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준 계기가 된 것 같다. 내년에도 더욱 풍성한 세미나와 행사를 준비해 8월경 말레이시아 오스템미팅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