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아아끼기운동(상임대표 윤흥렬·이하 자연치아운동)이 2007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자연치아운동은 지난 11일 윤흥렬 상임대표를 비롯한 운영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8차 운영위원회를 서울역 티원에서 열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 운영위원들은 각 부처별로 사업을 점검했으며, 자연치아운동 홈페이지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자연치아운동을 후원해 준 회원들에대한 감사의 글과 신입회원 모집에 대한 광고를 제작, 치과계 전문 신문에 게재키로 했다.
또 치과계 내부에서 자연치아아끼기운동을 알리고자 했던 부분은 성공했다고 판단하고 내년부터는 대국민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특히 자연치아운동은 대 국민적 구강보건 목표 개발을 위해 ‘자연치아 보유수와 저작할 수 있는 음식물의 종류와의 관계’를 전국적으로 표본 조사, 지표를 만들기로 결의했다. 이를 위해 자연치아운동은 치협과 보건복지부의 협조를 요청키로 했으며, 내년 상반기 이내에 연구를 마칠 수 있도록 모든 위원들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결정했다. 윤흥렬 대표는 “발족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시기였지만, 올해 많은 회원들이 가입을 했고, 지금도 계속 입회를 하고 있는 등 고무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면서 “더욱 왕성한 활동으로 치과계의 모범적인 좌표를 제시하는 단체로 자리매김 하자”고 당부했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