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경영박람회 성료
공중보건의사, 전공의 등을 비롯해 개원을 염두에 두고 있는 치과의사, 의사들에게 다양하고 유용한 개원정보를 제공하는 박람회가 열렸다.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치과회장 임종환)와 대한전공의협의회(회장 변형규)가 공동 주최하고 (주)네오엑스포가 주관한 ‘2007 개원및경영정보박람회(MDEX 2007)’가 지난 16일 코엑스 인도양홀에서 개최됐다. 치과기자재업체 등 49개 업체에서 160개 부스가 설치된 전시장에는 치과기기장비관, 의료기기장비관, 개원입지관, 의료정보관, 의료컨설팅관, 개원정보관, 협찬관 등이 마련돼 3500여명의 예비개원의들이 다녀갔다.
이번 박람회에는 (주)신흥, (주)바텍, 오스템임플란트(주), (주)스카이덴탈, (주)디오임플란트, (주)벨몬트, (주)광명데이콤, (주)한림덴텍, (주)한진디지엑스 등 20여개 치과기자재 주요업체들이 전시에 참가했다. 또한 강연장 안에 마련된 3개의 세미나장에서는 ‘젊은 의사들을 위한 개원 및 경영 전략’을 주제로 의료기관 개설시 알아야 할 법률문제, 세무전략, 부동산 투자방향, 병·의원 인테리어, 성공개원 프로세스 등 15개의 강좌가 열렸다.
특히 치과의사들을 위한 경영전략 강연으로는 ▲개원 준비 어떻게 할 것인가(민병진 모아치과네트워크 회장) ▲성공하는 치과병원 만들기(기현주 팀장) ▲효율적인 자산배분을 통한 부의 증대법칙(박인규 하나대투증권 청담동지점장) ▲개원 예정의 세무(조형준 세무사) ▲2008년 성공개원 프로세스(박기성 골든와이즈닥터스 컨설팅그룹 대표) 등이 마련됐다.
한편 이날 오전에 열린 테이프커팅식에는 주수호 의협회장, 국윤아 치협 군무이사, 김성일 경기지부 회장, 김철수 병협 회장 등 내빈들이 참석했다.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