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쥐띠해, 무자년에도 악안면 성형 세미나는 전진합니다.”
올 한해 치과 개원가의 지속적인 관심 속에서 저변을 확대해 온 악안면 미용술식 세미나가 성장의 결실을 추수하는 강연회를 열었다.
쁘띠성형치과클럽(회장 최재영·이하 클럽) 아카데미와 (주)메디칼유나이티드는 지난 16일 오후 1시부터 치협 대강당에서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7 연말 필러 송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그간 클럽 아카데미에 참여했던 개원의들의 경우 무료로 참석이 가능했으며 특히 올해 클럽 세미나의 대미를 장식하는 특별한 강연이 마련돼 참석한 개원의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날 강연에서는 연자로 클럽의 회장인 최재영 원장(옥스포드치과의원)이 나서 보툴리늄톡신과 필러에 대한 이론 강의와 라이브 서저리를 병행하는 한편 기존 강연과 달리 내년부터 도입할 중급자용 코스에 포함된 내용을 설명하는 등 2008년 세미나의 방향을 제시하기도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보톡스의 약리 작용과 적응증 ▲보톡스를 위한 안면해부학 ▲보톡스의 제품별 희석법 및 보관법 ▲얼굴 부위별 주사방법과 정확한 용량선택 ▲얼굴, 턱, TMJ와 이갈이 등의 다양한 증례 ▲다양한 필러 비교 설명 ▲필러를 위한 피부해부학 ▲필러제품별 사용법과 100%성공하는 필러 선택법 ▲얼굴 부위별 최신주사방법 ▲주사 후 정확한 마사지 방법과 후처치 ▲합병증 발생시 완벽한 A/S방법 등이 전달됐다.
이론 교육 후에는 필러와 보톡스에 대한 라이브 서저리가 펼쳐져 학술세미나의 내용을 극대화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 이론교육과 라이브서저리 중간에는 정확한 상담을 위한 무료코디교육도 마련돼 스탭들이 쁘띠성형치과에 대한 기초적 개념을 이해해 환자 상담에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가 전달됐다.
한편 클럽의 회장인 최재영 원장은 올해 세미나의 운영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한편 내년에는 다각도의 활동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재영 회장은 “전반적으로 올해 악안면 성형술식에 대한 저변이 확대됐다. 특히 많은 개원의들이 현재 관심을 표현하고 있고 실제로 임상에서 술식을 적용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전반적으로 성공적이라고 본다”고 평가했다.
특히 최 회장은 “내년부터는 초급자를 위한 코스 뿐 아니라 숙련자가 참여할 수 있는 중급자 코스를 운영해 두개의 코스를 한 달 씩 번갈아 가면서 개최할 예정”이라며 “아울러 현재 각 치대, 연구회 및 학회 등에서 각종 학술교류를 제안해 오고 있는 만큼 향후 이들과 함께 새로운 형태의 세미나를 진행하는 방안도 고려해 적극적으로 강연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차기 세미나 참여 문의 02-2639-8080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