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회장 김영훈)와 닥터클릭(대표 김선영)이 김영훈 원장(UIC 시카고 치과병원) 초청, 경영전략세미나를 오는 27일 여의도 전경련회관 3층 국제회의실에서 공동 주최한다.
365일 치과진료를 표방하는 등 치과의 뉴패러다임을 성공적으로 실현하고 있는 김 원장은 ‘잘되는 치과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주제로 한 이번 경연 강연을 통해 성공병원경영에 대한 자신의 실질적인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훌륭한 치과원장이 되는 법’을 주제로 한 섹션 1에서 김 원장은 경영자와 퍼실리테이터, 안정된 병원과 효율적인 병원, 치과 팀워크 증진을 위한 조직관리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어 섹션 2에서는 ‘인력이 아닌 인재를 찾는 법’을 주제로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 직원 만들기, 신입직원과 경력직원의 역할 분담, 제너럴리스트와 스페셜리스트 그리고 Multifuctioner, 상담 잘하는 직원과 진료 잘하는 직원만들기, Develop Highly skilled People for Network에 대해서 강의한다.
‘감성경영’을 주제로 한 섹션 3에서는 좋은 환자 만들기, Good Service is Good Business, 사도그룹과 준사도 그룹, 고객을 이해시키지 말고 듣고 공감하라, 고객이 지불한 금액의 두배로 감동 시켜라를 주제로 감성경영 기법을 소개한다.
마지막 ‘What patient want?’를 주제로 한 섹션 4에서는 급한 치료가 먼저인가? 중요한 치료가 먼저인가?, 환자의 칭찬과 불평, 보내는 환자 떠나는 환자, 환자의 선택과 의사의 선택, 환자에게 1분 더 설명하기, 환자가 ‘No’라고 할 때, Care와 Service의 의미, USP(Unique Selling Point)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잘되는 치과의 직원은 다르다’를 부제로 직원이 아닌 인력관리의 중요성을 되짚어 볼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는 온라인 등록자들과 선착순 등록자들에게 많은 혜택이 주어지며 치과의사와 치위생사 모두에게 각각 보수교육점수 3점이 부여된다.
한편 김 원장은 경희치대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의료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중앙길병원 치과센터 주임과장, 가천의대치과주임교수, 가천의대 길병원 정보전략기획실장, 김대중 대통령치과자문의를 역임한 바 있다.
현재는 미국 일리노이주립대 치과대학 보철과 겸임교수, MEDI 일리노이 교육센터 대표, 대한경영정보학회 이사, 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 회장, UIC 시카고 치과병원 대표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등록문의는 닥터클릭(www.drclick.co.kr) 로 하면 된다.
강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