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교정 분야에서 새로운 대안을 지속적으로 제시해 온 바 있는 (사)한국치과교정연구회(회장 김정우·이하 KORI)가 교정 분야에서의 필수 심미치료라는 주제 아래 관련 학계의 의견을 모은다.
KORI는 다음달 3월 1일과 2일 양일간 서울 잠실 롯데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08년 초청강연회 및 제32회 대의원총회’를 연다.
특히 ‘치과 교정의가 알아야 할 치과 심미치료’라는 대주제로 개최될 이번 초청강연회는 3월 1일과 2일 오전 9시부터 종일 개최된다.
총 8명의 심미치료 관련 전문가들이 연자가 참여하는 이번 강연회의 첫날인 1일(토)에는 이종엽 강북삼성병원 치과 교수가 ‘전치부 심미에 관한 전반적 강의’로 첫 강연을 열고 이어 고여준 원장이 ‘Ceramic Crown’, 권소란 원장이 ‘치아미백과 심미치료’를 주제로 각각 강연에 나선다.
또 최진영 서울대 치의학전문대학원 교수는 ‘개원의가 할 수 있는 턱얼굴 미용외과’를 주제로 치과미용 술식에 대한 노하우를 소개한다.
둘째 날인 2일(일)의 오전 강연에서는 오남식 인하대부속병원 치과 교수가 ‘심미적인 Implant 수복을 위한 고려사항과 교정치료’, 이규복 경북대 치의학전문대학원 교수가 ‘Porcelain Laminate Veneer를 위한 올바른 지대치 삭제법과 레진 접착 기술’을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
이어 오후 강연에서는 박성호 연세치대 교수가 ‘복합레진을 이용한 전치부 수복’, 전윤식 이화여대 임상치의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전치부 심미보철을 위한 교정’을 주제로 강연,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한편 초청강연회 기간 중인 오는 3월 1일 오후에는 KORI의 1년 사업 및 활동을 총결산하는 제32회 대의원총회가 열린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는 향후 2년간 KORI를 이끌어 갈 신임집행부가 구성될 예정이며 정관자구수정, 전년도 결산 및 새해 예산안 등이 심의된다.
또 총회 종료 후에는 디너파티가 각각 진행되며 이에 앞서 2월 29일에는 KORI 골프동호회에서 친목도모를 위한 제9회 골프대회를 오전 12시부터 개최할 예정이다.
KORI 학술강연회 및 골프대회 참여 문의 02-741-7493(KORI 사무국)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