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4대 보험정책 최고과정’ 개설 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관리자 기자  2008.02.18 00:00:00

기사프린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석)이 오는 3월 18일부터 16주간에 걸쳐 건강보험을 비롯한 4대 보험 제도를 주제로 하는 ‘4대 사회보험정책 최고위자 과정’을 개설한다.
범국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회보험정책의 원활한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개설된 이 과정은 사회보험제도의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을 높이고 상호간 정책 협력과 파트너십을 형성시키는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교육에는 정부의 4대 사회보험 정책 고위 관리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비롯한 4대 사회보험 각 공단의 임원 및 고위직원, 민간보험공급자, 의료인 단체 및 의료기관의 CEO, 학계관계자 등이다.
교육은 오는 7월 1일까지 16주에 걸쳐 매주 화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약 3시간 정도 진행되며, 교육내용은 4대 사회보험 각 제도를 폭넓게 검토하고 이해토록 하는 것이다.


또한 4대 사회보험과 관련된 현안문제와 쟁점사항 등에 대해 함께 토론함으로써 사회보험의 미래와 비전에 대한 방향성을 정립, 이를 각 소관분야 기관의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상석 원장은 “이 과정은 4대 사회보험을 관장하는 정책책임자 및 집행책임자,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최초의 시도”라며 “관계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에 참가하고자 할 경우 오는 29일까지 응모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문의 : 02-3156-1116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