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에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술식을 공유하는 가철성 보철연수회가 빼어난 풍광을 자랑하는 양양에서 다음달 개최된다.
미국 오클라호마치대 교수 출신인 서봉현 원장(뿌리깊은치과의원)이 이끄는 프로스라인 덴탈 인스티튜트(이하 프로스라인)는 오는 3월 15일부터 6월 29일까지 프로스라인 양양연수원에서 가철성(RPD) 25기 연수회를 연다고 밝혔다.
지난 1997년 첫 연수회를 개최한 이후 세미나를 통해 매년 꾸준히 치과의사 연수생을 배출해 온 프로스라인의 이번 연수회는 다음달 15일(토), 16일(일) 첫 강연을 시작으로 4월 19일(토), 20일(일), 5월 17일(토), 18일(일), 6월 28일(토), 29일(일) 등 매달 2회씩 강연, 총 8회 4개월 과정으로 이어진다.
이번 연수회는 RPD 진단의 원리를 통한 전통적인 RPD 설계에서 Rotation path에 의해 강의와 디자인 실습 등이 진행된다.
특히 후반기 교육에서는 RPD 치료순서에 의한 예비인상에서 Delivery와 Recall 관리에 이르기까지 ▲Restprep ▲Border molding ▲교합기 사용 등의 실습이 포함된 RPD 임상 전반에 대한 내용이 다뤄져 이론 강의의 효율성을 배가시킬 전망이다.
프로스라인 연수회는 ‘동료의식(Membership)", ‘치과의사로서의 전망(Vision)", ‘환자와 자신을 위한 열정(Passion)’ 등 이른바 ‘M.V.P’ 철학 속에서 운영되는 차별성을 지닌다는 점에서 주목받아 왔다.
또 양양연수회의 경우 뛰어난 주위 자연 경관 속에서 몰입도 높은 강연을 통해 술식을 습득하는 것은 물론 치과의사라는 직업과 미래에 대한 전망을 공유해 나가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는 것이 주최 측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 프로스라인 관계자는 “가철성 25기 첫 강연 일정이 3월 15일(토) 시작하는 것으로 조정됐다”며 “이번 연수회는 자연 풍광이 뛰어난 양양연수원에서 개최하게 되며 특히 실제 임상에서 적용이 가능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는 실전형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므로 많은 치과의사 개원의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프로스라인은 오는 9월 개강하는 22기 고정성 보철 연수회(양양 개최)의 연수생도 함께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연수회 문의 053-745-2809 / 010-7528-2809(프로스라인)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