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년간 교정 Study Group을 운영해 온 이동주 원장(강남 예치과병원 교정진료부)으로부터 임상에 즉시 적용될 수 있는 실제적인 이론과 실습에 초점을 둔 체계적인 교정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예아카데미 교정분과위원회가 오는 3월부터 교정치료를 시작하고자 하는 개원의를 위한 총 32주간의 기본교정 코스를 강남 예치과병원에서 연다.
이번 과정은 평일(화) 야간에 진행되는 팀과 지방참가자를 위한 일요팀으로 구성됐다.
평일 야간팀은 다음달 11일 개강해 매주 화요일 저녁 8시부터 11시까지 32주간 진행되며 일요일 팀은 다음달 9일 개강해 매주 2,4째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8개월간 과정으로 강의가 이뤄진다.
강의는 소아교정, 진단 및 치료계획, Straight-wire appliance의 의론과 typodont 실습, Crowding 발치증례Ⅰ,Ⅱ 및 비발치 증례, ClassⅠ,Ⅱ,Ⅲ 발치증례, Total cosmetic treatment, 보철을 위한 교정, 미용치료 등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강남 예치과 문정호 원장과 유기준 원장이 환자관리 부분의 강의를 맡아 각각 치료동의율 높이기와 감성상담을 주제로 강연에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이 원장은 교정치료의 이론과 실제, 덧니의 교정치료, 교정치료의 점진적 접근, 가철식 교정장치 제4판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한 바 있다.
이번 강연의 참가 신청은 www.yeacademy.com 회원 가입 후 이동주 교정 코스 안내 게시판에서 온라인 접수 하면 된다. 문의 010-7222-9958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