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치협 홈피 일반인 자유게시판 잠정폐쇄 정보통신위 회의…3월초 운영 중단

관리자 기자  2008.03.03 00:00:00

기사프린트

치협 홈페이지에 마련된 일반인 자유게시판이 잠정 폐쇄된다.
정보통신위원회(위원장 박규현)는 지난달 22일 시내 음식점에서 회의를 열고 일반인 자유게시판의 존폐여부와 인터넷홈페이지 관리의 원활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치협 자유게시판에 일반인들이 특정 치과의사 및 치과병·의원을 지칭해 진료 불만을 토로하는 글 등이 게재돼 개원의와 일반인들 사이에 오해의 소지가 불거질 수 있다고 판단, 자유게시판 폐쇄를 만장일치로 결정했다.


일반인 자유게시판은 준비작업을 거쳐 3월 초나 중순 정도부터 운영이 중단된다.
또 인터넷홈페이지 관리를 비롯, ▲협회 및 지부 업무 전산표준화 ▲정보화 사업 및 정보통신망 업무효율화 ▲보건의료정보화 및 건강정보보호 관련 업무 ▲건강보험청구 관련 업무 ▲정보통신 관련행사 참가 ▲치과계 각종자료 데이터베이스화에 관한 주제들이 다뤄졌다.
아울러 향후 협회 홈페이지 관리 업무가 계속 증가할 것에 대비해 ‘협회 홈페이지 관리 소위원회’ 구성 및 운영을 적극 검토하기로 중지를 모았다.


박규현 정보통신이사는 “시범적으로 일반인 게시판을 잠정 폐쇄한 후 장·단점을 살펴보고 영구 폐쇄하자”며 “치과계 각종 자료들을 원활히 데이터베이스화해 차기 임원단의 회무진행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정일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