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코웰메디가 후원하고 연세치대 인천부천 동문회가 주최하는 ‘경인지역 임상가들을 위한 학술 심포지엄’이 지난달 19일 인천 로얄호텔에서 열렸다.
‘치의학 조직재생의 미래’란 주제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조규성 연세치대 교수를 비롯해 김수홍 코웰메디 미국법인 대표, 최경희 코웰메디 조직생물공학연구소 소장 등이 연자로 참석해 다양한 연구들이 소개되는 등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조규성 교수는 ‘rhBMP-2(recombinant human Bone Morphogenetic Protein-2)의 역할’에 대해 강연했으며, 이어 김수홍 대표는 ‘간단하고 쉬운 Sinus Lift Technique’에 대해, 마지막으로 최경희 소장은 ‘분자생물학적 관점에서의 rhBMP-2의 기능’에 대해 소개해 주목을 받았다.
이날 소개된 rhBMP-2는 Stem Cell을 골아세포로 분화시키며, 콜라겐이나 TCP(Tricalcium Phosphate), Ha(Hydroxyapatite) 같은 골이식재와 함께 동물의 근육 속이나 피부 밑에 이식했을 때 뼈대의 크기에 비례해 이식한 부위에 새로운 뼈 조직이 생겨나게 하는 골조직 생성물질이다.
코웰메디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소개된 rhBMP-2와 Sinus lift Kit에 관해 심포지엄 참가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며 “현재 이 rhBMP-2는 코웰메디가 연구용 시약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고가의 외국시약을 대체해 국내 관련 연구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