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신흥은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6박 7일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CEREC 연수센터에서 ‘CEREC Intermediate Course in Germany’를 개최한다.
‘CEREC Intermediate Course’는 이미 Dental CAD/CAM System이 정착된 유럽과 미국 등을 직접 방문해 진행되는 해외 연수 프로그램으로, 선진 의료기술을 직접 체험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코스에는 CEREC 연수센터에서 진행되는 임상 실습 세미나를 비롯해 제조사인 SIRONA사 공장견학과 CEREC을 사용하고 있는 현지 로컬 치과 및 기공소, 하이델베르크대학 견학 일정 등이 마련돼 있다.
신흥 관계자는 “이번 코스를 통해 급변하는 치과계의 흐름을 짚어보고, Computerized Dentistry 시대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진단해 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세계 CAD/CAM 시장 점유율 90%를 자랑하는 22년 역사의 CEREC System의 오랜 임상 데이터와 신기술이 국내 치과 진료에 효과적으로 도입돼 고객 치과의 경쟁력 또한 한층 높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신흥은 ‘CEREC 3’ 구입 고객의 올바른 임상적용 교육을 위한 ‘CEREC Basic Course’와 CEREC Early User를 대상으로 한 고급 과정인 ‘CEREC Advanced Course’, CEREC 관심 고객을 대상으로 한 ‘CEREC Symposium’등 CERECR과 관련한 체계적인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오고 있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