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연구논문 풍성…최신정보 공유 고광준 신임회장 선임

관리자 기자  2008.03.24 00:00:00

기사프린트

대한구강악안면방사선학회(이하 방사선학회)는 지난 15일 제40차 춘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서울대학교병원 암연구소 삼성암연구동에서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증례토론과 연구 논문 발표, 특별강연 등으로 나눠 진행된 가운데 방사선 관련 많은 최신 학술지견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특히 연구논문 발표에서는 발표 논문이 많아 2부로 나눠 진행된 가운데 ▲Cone Beam형 전산화단층영상에서 골의 형태와 밀도의 평가 ▲초음파영상을 이용한 정상 교근의 평가 ▲한국 성인 정상교합자의 하악골 3차원 통계적 모델 제작 및 평가 ▲임플랜트 술전치료계획에서 재구성 Cone Beam 전산화 단층영상의 정확성 등 9개의 연구논문이 발표돼 관심을 모았다.


이어 진행된 특별강연에서는 액슬 루프레히트 아이오와 치대 구강악안면방사선과 교수가 초청돼 ‘Specially Recognition Certification and Accreditation in the U.S.A’이라는 주제로 강연해 주목을 받았으며, 이광용 식약청 의료기기본부 의료기기평가부 방사선방어팀 박사도 초청돼 ‘치과방사선학에서의 방사선안전관리’를 주제로 강연, 눈길을 끌었다.


학술대회 후 열린 정기총회에서는 방사선학회 신임회장으로 고광준 전북치대 교수가 선임됐다. 또 신임 부회장에는 김은경 단국치대 교수와 홍성우 가천의대 길병원 교수가 선임됐다.
고광준 신임회장은 인사말에서 “내년도 학회 창립 50주년을 앞두고 회장을 맡게 돼 더욱 어깨가 무겁다”며 “임기동안 학회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 신임회장은 “그동안 학회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온 원로 교수님, 또 전 집행부 최순철 회장님 이하 임원들의 노고에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