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치과계 최신 임상 술기’ 주제로

관리자 기자  2008.03.24 00:00:00

기사프린트

원광치대 대전치과병원(병원장 민승기)이 병원 개원 1주년을 기념하는 학술대회를 오는 22일(17일 현재 기준) 대전치과병원 5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2008년도를 이끌어 갈 치과계의 최신 임상 술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개원의들이 최신 치과계의 흐름을 접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됐다.
이날 학술대회는 ▲심미치과 ▲치과레이저 ▲줄기세포를 이용한 골이식술 ▲임플랜트의 최신 수술기법 등에 대한 연자별 강연과 자유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임플랜트 임상술기에서는 안상훈(백두치과의원) 원장이 ‘가장 쉬운 상악동 거상술 따라잡기’, 조혜원(원광치대 보철과) 교수가 ‘상악 전치부 임플랜트 보철’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심미치과학 임상술기에 대해 류현욱(원광치대 보존과) 교수가 ‘미백치료는 이렇게 하면 쉬워요’를 주제로, 레이저 임상술기 분야에서 염문섭(서울 탑치과의원) 원장이 ‘최신 치과레이저 임상적용 따라하기’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임플랜트 전치부 심미보철 분야에서는 수기야마 일본 니이가타 치학부 교수가 ‘개원가에서 실현할 수 있는 효과적인 심미임플랜트 치료’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민승기 병원장은 “병원 개원 1주년 기념학술대회를 최신 치과계의 흐름을 볼 수 있는 내용으로 각 연자별로 강연과 함께 자유토론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 향후 지속적으로 이러한 분야를 통해 연수회를 진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원광치대와 원광치대 대전동문회가 주최하고 원광치대 대전치과병원이 주관한다. 문의 : 042-366-1101(성일경 조교)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