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신흥이 박정길 교수(부산치대 보존과) 초청으로 주최한 2008년도 제1차 ‘Shinhung Composite Resin Hands-on Course’가 지난달 29일 부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박 교수는 이날 최신 경향을 기반으로 다양한 술식과 임상의들의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초점이 맞춘 이론 강의를 진행한데 이어 후반부에는 전치부 심미수복 및 구치부의 긴밀한 접촉점 형성을 통한 수복 실습을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특히 까다로운 상아질 접착 술식에 대한 심도 있는 접근과 더불어 심미적 전치부 수복 및 술후 민감증 해소를 위한 다양한 술식과 문제해결 방안을 상세히 다뤄 매우 실질적이고 유용했다는 평이다.
신흥은 또한 이날 강의 후 연수회 참가 개원의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한 가운데 이를 바탕으로 향후 세미나에서는 실제 진료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점에 대한 접근법을 말끔히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Shinhung Composite Resin Hands-on Course’는 증례별 문제해결 프로젝트를 표방하며 지난해 처음으로 선보인 케이스 중심의 컴포지트 레진 실전 임상 코스로, 최신 접착 술식에 관한 알찬 이론 강의와 케이스별 수복 실습 커리큘럼이 큰 호응을 얻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1차 부산에 이어 2차, 3차는 각각 5월 31일과 9월 27일 서울서, 4차는 10월 25일 부산에서 열린다.
강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