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대 정책과제 통해 정책비전·방향 제시
■안성모 후보 2차 공약 발표
지난달 3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과 함께 제1차 정책을 발표한 안성모 후보가 지난 8일 2차 정책발표회를 가졌다. 안 후보는 15일 점심시간에 3번째 정책을 발표하는 등 정책드림팀임을 부각시키고 있다. 안 후보는 지난 8일 서울역 부근의 한 중식당에서 치과계전문지 기자간담회를 열고 장계봉, 김철수, 이병준 부회장 후보와 함께 2차 정책발표회를 통해 7대 정책과제를 발표하고 치과의료배상공제회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지난번 1차 정책발표를 통해 “부회장 중심의 7개 팀으로 정책드림팀, 최강 집행부를 구성하겠다”고 밝힌 안 후보는 7대 정책과제를 통해 집행부의 정책비전과 정책방향을 제시했다.
7대 정책과제에는 ▲전략적 계획수립을 통한 사전 예방적 홍보(기획홍보팀) ▲의료상업화 저지·자율권 확립위한 의료법 개정(의료정책팀) ▲건강보험 적정수가 보장·스케일링 완전급여위한 보험제도 개선(보험정책팀) ▲1차 의료기관 경쟁력 강화위한 개원환경 개선(치무정책팀)이 공약으로 제시됐다. 또한 안 후보가 제시한 7대 정책과제에는 ▲노블레스 오블리제 실천·치과의료 신뢰 회복위한 대외협력사업(대외협력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한국 치의학 육성(학술팀) ▲회비외 수익 증대·협회 수입구조 개선통한 재정 안정화(재정운영팀)를 포함하고 있다.
이날 안 후보는 “현재의 배상책임보험제도를 없애고 협회가 직접 의료배상공제회를 설립하여 운영하겠다”고 공약했다. 안 후보 캠프는 “공제회 설립시 분회 가입과 동시에 자동적으로 가입되며, 저렴한 공제회비를 부담하면서도 편안하고 질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공제회 설립과 관련, 안 후보는 ▲치과의료배상공제회 설립 방안 및 타당성 연구(1단계) ▲회원 및 지부 의견 수렴(2단계) ▲치과의료배상공제회 설립 준비위원회 구성(3단계) ▲정기대의원 총회 의안 상정 및 의결(4단계) ▲치과의료배상공제회 설립 및 운영(5단계) 등 단계별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안 후보는 “3차 정책발표회 때 모든 공약이 밝혀질 것”이라며 “회심의 작품을 숨기고 있다. 그때까지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안 후보 선거캠프는 이날 2차 정책발표회에 이어 선거대책본부와 기자간담회를 갖고 현행 선거제도의 문제점, 쟁점이 되고 있는 정책, 선거판세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안 후보 선거캠프는 간담회에서 “네거티브가 아닌 당당한 선거로 가야한다. 정책과 인물을 가지고 당당한 선거를 하자”고 제안하면서 “2명의 지명직 부회장을 선거에 절대로 이용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 후보 캠프는 정책선거를 주도하고 회원들의 참여광장을 마련함으로써 건전한 선거문화 정책에 기여하기 위해 최근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홈페이지 주소는 www.안성모.com 또는 www.campdentaldream. com 이다.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