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치의학교육원(원장 신금백·SIDA)이 ‘치과 경영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마련했다. 이번 강좌는 매번 진행되는 ‘화요임상 특강’의 일환으로 김명기 교수(서울치대 치과경영정보학)가 연자로 나서 의료기관 경영의 기본원리에 대해 강의한다.
이번 특강은 치과의사들을 위한 강의로 타성에 젖은 병원운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원의들에게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연은 오는 10일(화) 서울치의학교육원에서 이뤄진다.
한편 ‘수요임상 특강’에서는 김귀옥 강사(분당제생병원 치과센터)의 ‘전신질환 환자를 위한 Staff의 역할’이란 주제의 강좌를 마련했다. 이번 강좌는 치과위생사와 코디네이터를 위한 내용을 담고 있어 치과 스탭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예정이다. 강연은 오는 18일(수) ‘화요임상 특강’과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다.
이밖에 ‘치과 건강보험 청구의 기초부터 적용까지’라는 주제로 치과의사와 스탭 모두를 위한 강좌도 마련됐다. 이 강좌는 입문과 실전 두개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입문과정에서는 홍미란 강사(AIC 보험청구연수회 교육강사)가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조무사, 코디네이터, 치과 종사자들을 상대로 건강보험청구 기초이론을 교육한다.
실전과정에서는 정 미 강사(AIC 보험청구연수회 교육강사)가 보험업무 경력 1년 이상 경험자들을 대상으로 ‘두번에 프로그램을 활용한 진료별 사례 실습을 진행한다. 실전과정 참여자는 노트북을 지참해야 한다. 일정은 오는 29일 서울치의학교육원. 문의는 02-592-0333(담당 이진희·정윤주) 전수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