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웰치과병원(대표원장 김현철)이 지난달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일산 리빙웰치과병원 10층 치의학 연구소에서 연 제36차 리빙웰 임플랜트 어드밴스 코스를 성황리에 마쳤다.
어드밴스 코스 첫날인 21일 ‘Sinus Course’에서는 김현철 병원장(리빙웰 치과병원)이 ‘상악동 거상술의 시술과 합병증 처치를 위한 해부학’, ‘상악동 거상술을 위한 정확한 술식의 이해’를 주제로 코스를 이어갔다.
또한 상악동 전용드릴을 이용한 상악동 거상술 술식 소개와 시판되고 있는 여러 시스템의 비교, 상악동 거상술 및 자가골 이식술 라이브 서저리, 특수 제작된 모델을 이용한 상악동 거상술 측방접근, 상악동 거상 전용드릴을 이용한 Osteotome Technic 실습 등이 진행됐다.
이어 22일에는 ‘Ridge Split Technic Course’에서는 Ridge Expansion or Split Technic을 이용한 Live Surgery, Ridge Split Lift의 Osseous Ridge Expansion Technic, Osseous Ridge Split & Expansion technic, GBR, Pediced Ridge Expansion technic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Auto Bone Graft 강의 후에는 동물 뼈 실습을 통해 이틀간 배우고 익힌 것을 실제적으로 적용하는 시간을 마련해 매우 유용했다는 반응이다.
리빙웰 치과병원 관계자는 “지난 2월 35차 이후 4개월 만에 열린 이번 제36차 리빙웰 임플랜트 어드밴스 코스에는 15명의 개원의들이 참석해 시종일관 진지한 자세로 강연에 임했으며 특히 멀리에서 오신 분들의 경우 휴일도 반납한 채 숙식을 하며 아침 일찍부터 저녁 늦은 시간까지 강연에 열중하는 등 열의가 대단했다”고 밝혔다.
강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