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상악동 거상술에서 상당한 이슈가 되고 있는 Crestal Approach 방법의 장·단점과 임상 적용 가능성 등을 한자리에서 비교해 볼 수 있는 특별강연회가 준비됐다.
(가칭)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회장 임창준)는 오는 8월 24일 삼성서울병원 암센터 지하 1층 강당에서 ‘상악구치부 임플랜트 식립을 위한 Sinus elevation 쉽게 하기’를 주제로 하계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날 강연회는 네오바이오텍, 싸이너스텍, 에스에스임플란트, 메가젠을 비롯한 4개 업체의 Crestal Approach를 위한 키트 개발자 및 업체에서 추천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연자들이 나와 소개함으로써 각 제품의 장·단점을 비교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이날 연자로는 송영완 동주병원 치과과장, 미국에서 개원하고 있는 새무얼 리(Samuel Lee) 원장, 허영구 원장, 해치리머 개발자인 안상훈 원장, 이달호 원장, 전주홍 서울아산병원 치과 교수가 나온다.
강연과 함께 참여 업체들의 기구를 사용해 볼 수 있는 핸즈온 코스도 마련, 직접 경험을 해본 뒤 임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40분에 걸친 연자들의 강연이 있은 뒤에는 6명의 연자들이 한자리에 나와 패널토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임창준 회장은 “각 제품의 특징과 장점을 살펴볼 수 있도록 업체에서 추천한 분의 강연을 통해 Crestal Approach의 표준화를 보여줄 것”이라며 “우수회원이 되기 위한 과정에 있는 회원 뿐만 아니라 기존의 회원들도 참가해 많은 지식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는 이날 특별강연회와 함께 우수회원 취득을 위한 구술고시도 치룰 예정이다. 고시에 응하기 위해서는 오는 8월 14일까지 증례집을 제출해야 하며, 이날 특별강연회를 수강한 후 당일 고시도 응시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별강연회는 Pre-Fellowship 코스가 명칭이 변경된 것으로 이 학회 회원 중에서 우수회원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코스다.
이날 강연회는 회원가입 3년 미만의 정회원과 우수회원도 수강이 가능하다. 문의 : 02-558-5966(학회 사무실)
한편 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는 오는 9월 28일 부산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임플랜트의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윤복 기자 bok@kda.or.kr